2025 지역사회 재능기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한국 승강기안전공단과 협력하여 지난 9월 11일,미래전기에너지인력사업단 소속 학생들과 함께 청각장애인 가정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각장애인 가구가 초인종 소리를 듣지 못해 외부 방문객을 인지하기 어려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래전기에너지인력사업단 학생들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빛을 발하는 경광등 시스템을 설치하는 재능기부를 펼쳤다.

학생들은 한국 승강기안전공단의 지원 아래, 지역 내 청각장애인 가구를 방문하여 방문객이 초인종을 누르면 벨 소리와 함께 경광등이 반짝이도록 하는 시스템을 보급 및 설치했다. 이를 통해 청각장애인 가구에서도 외부 방문객을 손쉽게 인지할 수 있게 되어 생활의 편의성과 안전을 높였다.

참여 학생들 중 심강용 학생은 “실제 사회적 필요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공학 지식을 적용하고,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활동이 단순한 기술 제공을 넘어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공학교육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승강기안전공단과 같은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위로 스크롤